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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추홀구시설관리공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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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광역시 미추홀구시설관리공단(이하 "공단")은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공단은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 가.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제한적 본인 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나. 민원사무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다.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공단은 미추홀구청에서 위탁받은 아래의 서비스의 수행을 위해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공영주차장 운영, 회원제주차장이용 접수, 현수막지정게시대 이용접수, 종량제봉투 판매 및 배달 시민게시대 이용접수, 옥외광고물 안전점검 신청

개인정보 파일 현황

공단이 개인정보보호법 제32조에 수집·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수집방법, 이용목적

공단에서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과 수집방범 및 이용목적은 아래 표를 참조하시기 바라며 편의상 홈페이지 이용고객과 홈페이지 미이용 고객으 로 분류 하였습니다.

홈페이지 미이용 고객의 정보

홈페이지 미이용 고객의 정보를 구분, 개인정보 항목, 수집방법, 이용목적, 비고로 나누어 작성한 표
구분 개인정보 항목 수집방법 이용목적 비고
진정, 건의 등 민원 신청 성명, 주소 등
(민원인이 직접 기록한 사항)
민원서류 접수 및 처리 민원사항 처리 및 회신 문서, 전화, Fax 등
불편신고, 보수신청 성명, 전화번호 신고처리 대장 기재 불편사항 해소,
시설물 관리 결과 회신
문서, 전화, Fax 등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회원의 정보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회원의 정보를 구분, 개인정보 항목, 수집방법, 이용목적으로 나누어 작성한 표
구분 개인정보 항목 수집방법 이용목적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이용자 성명, 주소, 전화번호 회원이
직접입력
불편사항 해소 시설물 관리 결과 회신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이용자 인터넷 도메인명,홈페이지 방문시 거친 웹사이트주소,이용자의 브라우져 종류및 OS, 방문일시, IP 자동저장 홈페이지 이용 환경조사를 통한 서비스 개선
불편신고, 보수신청 성명, 전화번호, E-mail 회원이
직접입력
불편사항 해소 시설물 관리 결과 회신
주차장 이용신청 성명, 전화번호, 휴대폰번호,주소, 차량번호, E-mail 회원이
직접입력
주차장 이용신청 처리
종량제봉투
배달신청
업소명,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E-mail 회원이
직접입력
종량제봉투 배달
현수막게시대
사용신청
성명(상호), 현수막내용, 전화번호 및 도로점용료 고지서 발행에 필요한 사항 회원이
직접입력
현수막 게시대 이용처리 및 도로점용료 부과및 징수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공단에서 수집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을 달성하여 개인정보가 불필요할 경우 즉시 파기 하고 있으며 주요 업무별 보유기간은 아래표와 같습니다. 단, 고유업무 수행을 위한 개별법에서 문서 보존기간을 정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의하여 보유기간을 달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분, 보유 및 이용기간으로 나누어 작성한 표
구분 보유 및 이용기간
민원사무관리 진정, 건의 등 민원신청 5년
불편신고, 보수신청 2년
공영주차장 이용요금 미납자 요금완납 후 5년
홈페이지 관리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이용자 회원 가입기간
불편신고, 보수신청 2년
주차장 이용신청 2년
종량제봉투 배달신청 2년
현수막 게시대 사용신청 2년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우리 공단은 원칙적으로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수집ㆍ이용 목적으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다음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정보주체의 사전 동의 없이 본래의 목적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는 경우
  •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정보주체 또는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 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로서 보호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친 경우
  • 조약, 그 밖의 국제협정의 이행을 위하여 외국정보 또는 국제기구에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 법원의 재판업무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형 및 감호, 보호처분의 집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을 번호, 제목, 제공일로 나누어 작성한 표
번호 제목 제공일
1 주안3동 제1노외 공영주차장 회원 명단 2019.1.10.

개인정보처리 위탁

  • ① 공단은 공단이 수행하는 업무에 대해 어떠한 업체에게도 위탁하지 않고 있지 않으며, 다만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의 관리 및 유지보수를 위해 아래의 목적으로 위탁하고 있습니다.
    • 위탁받는자 : 베이직컨설팅
    • 업무내용 : 홈페이지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 위탁기간 : 계약 만료 시 까지
  • ② 공단은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 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 하도록 하겠습니다.

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① 정보주체는 공단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요구
    •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 삭제요구
    • 처리정지 요구
  •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공단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또는 공단홈페이지의 개인정보침해 및 부조리신고센터를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공단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공단은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개인정보의 파기

공단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되거나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파기기한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파기방법
    • 개인정보 파기시에는 복구 또는 재생이 불가능 하도록 조치합니다
    • 개인정보가 기록된 출력물, 서면 파기방법 : 파쇄(세단기 이용)
    • 전자적 파일 형태 파기방법 : 복원이 불가능 하도록 영구 삭제
    • 홈페이지 회원 탈퇴시 수집된 개인정보 파기 시스템 운영
    • 단, 다른 법령에 의하여 개인정보를 파기하지 아니하고 보존해야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 또는 개인정보파일을 다른 개인정보와 분리하 여 저장ㆍ관리 합니다.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공단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지속적인 자체 점검 실시 :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지속적으로 자체 점검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 바이러스 침투에 의한 자료의 훼손을 예방하기 위하여 백신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를 실행하고 있습니다.
    • 안전하게 저장·전송될 수 있도록 이동식 저장매체 반·출입 관리 대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비인가 프로그램(P2P, 웹하드 등) 접속을 차단 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웹 로그, 요약정보 등)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국정원 인증을 받은 솔루션에 의해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중요한 데이터는 저장 및 전송 시 암호화하여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공단은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 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며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 안전한 관리를 위한 전산실을 특별구역으로 설정하고 출입통제를 위한 잠금장치 등의 물리적 조치를 시행하였으며, 공단 전산실 출입제한과 전산실 출입대장을 작성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 개인정보보호책임관 : 경영본부장 / 개인정보 총괄 담당자 : 행정지원팀장
    • 전화번호 : 021-891-6091 , FAX : 032-880-4889
    • 주소 : (22161)인천광역시 미추홀구 경인로 51번길 21 (숭의동 129-34)
    • 홈페이지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운영 : www.inimc.co.kr
  • 정보주체께서는 공단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으며,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개인정보파일의 열람 및 정정청구

  •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으며, 공단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파일 열람 장소
    • 장소 : 인천미추홀구시설관리공단 행정지원팀 사무실
    • 주소 : (22161)인천광역시 미추홀구 경인로 51번길 21 (숭의동 129-34)
    • 전화번호 : 032-891-6091 , FAX : 032-880-4889
  • 정보주체께서는 열람 및 정정청구 처리부서 이외에, 행정안전부의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웹사이트(www.privacy.go.kr)를 통하여서도 개인정보 열람청구를 하실 수 있습니다.
    ※ 행정안전부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 개인정보 민원 → 개인정보 열람 등 요구 (본인확인을 위하여 아이핀(I-PIN)이 있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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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처리방침은 2016년 2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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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2013.10
  • 홈페이지 이용회원의 정보 수정
  •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수정
  • 개인정보 처리방침 수정
2 2015.01
  • 개인정보 목적외이용, 제3자 제공절차 수정
  • 접근권한 부여기준, 대상 절차 수정
3 2015.03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운영관리 추가

4 2016.02
  • 개인정보 목적외이용, 제3자 제공절차 수정
  • 개인정보파일의 열람 및 정정청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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