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미추홀구시설관리공단

날씨

16.0 맑음

미세먼지 ㎍/㎥

대기환경지수 -

미추홀구 시설을 한눈에! 지도정보서비스 바로보기
닫기

공지사항

  1. HOME
  2. 알림마당
  3. 공지사항

보안등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 작성자
    관리자(관리자)
    작성일
    2018년 12월 10일(월) 09:58:37
  • 조회수
    8898
미추홀구 보안등은
골목길 주민편의 시설로 야간 방범 및 안전을 위한 필수 요소입니다. 현재 미추홀구 보안등은 방전등에서 LED로 광원을 교체중이며 2020년까지 미추홀구 전체 보안등에 대해 교체를 할 예정입니다. 미추홀구 시설관리공단은 민원접수 시 접수일로부터 48시간이내 고장수리를 하고 있습니다.

잠깐! 보안등이 이상해요.
고장신고는 미추홀구시설관리공단(☎032-225-0214) 주중(09:00∼18:00)
긴급사항 발생시 미추홀구청 당직실(☎032-880-4222)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고장의 원인별 분석자료(2017년도 고장분석)

분류

보수율

비고

부품고장

85%

 

전기고장

10%

 

기타고장

5%


※보안등의 구성요소는 전기(한전)+부품(램프, 점멸기)으로 구성되어 작동됩니다. 대부분의 고장원인은 부품고장이며, 습기 및 뇌격, 이상전압에 의한 고장이 많습니다

이럴때는 이렇게!
보안등이 깜빡여요!
방전등 램프의 수명은 평균10,000시간으로 사용시간이 도래하면 깜빡임 현상이 발생 합니다. 이럴 경우 고장이니 공단에 신고 부탁드립니다.

보안등이 점등이 되지 않아요!
보안등의 점‧소등은 자동점멸기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계절별로 일출과 일몰시 점‧소등 시간이 매일매일 변화가 됩니다. 완전하게 어두워졌는데도 불구하고 점등되지 않는다면 공단에 고장신고를 부탁드립니다.

보안등에서 심한 소음이 발생합니다!
 방전등용 보안등은 저압의 전기를 고압으로 변환하는 변환장치가 내장되어 있어, 약간의 소음이 발생합니다. 변화장치가 노후 될 경우 소음이 조금 더 심해 질수 있으나, 고장으로 판단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소음이 심해 불편하신 경우 공단으로 신고 부탁 드립니다. LED조명의 경우도 AC전기를 DC로 변환하는 장치에서 소음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고장으로 판단 하지 않으나, 소음이 심할 경우 공단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기타사항 안내입니다!
1. 보안등 신규설치 및 설치위치 변경 시 미추홀구청 건설과 보안등 담당(☎032-880-4417)으로 전화주시면 친절하게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2. 보안등에서 사용되는 전력은 한전과 미추홀구청의 계약에 의해서 구청에서 월정요금을 납부하고 있습니다.
3. 보안등은 생활에 편리함을 제공하는 시설입니다. 하지만 일반인들이 함부로 만지거나 조작 시 위험할 수 있으니 불편사항 발생 시 미추홀구청 건설과 또는 미추홀구시설관리공단에 연락 부탁드립니다




.

목록

TOP